파이코인 홈페이지에서 나온 따끈한 소식입니다. 파이코인 KYC 신청 유예기간에 대한 공지가 드디어 올라왔습니다. 앞전 KYC 유예기간 소식보다 더 구체화된 내용입니다.
파이코인 KYC를 한 번도 신청하지 않은 파이오니아
여태 KYC 신청을 하라는 알림이 왔음에도 무시하고 지나쳤거나, 훗날 파이코인이 오픈메인넷 및 상장을 했을 경우에 KYC를 신청할 생각을 가졌던 분들은 생각을 달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파이코어팀 공지
KYC 신청 자격을 한 번도 하지 않은 분들은 2024년 7월 1일부터 2024년 9월 30일까지 KYC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앞전에는 6개월이라는 기간을 두리뭉실하게 얘기했는데 이번에는 날짜가 정해졌습니다. 이 기간에 무조건 KYC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정확히 3개월을 줬고요.
이후부터 3개월인 2024년 12월 31일 이전에 메인넷으로 마이그레이션해야 하는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봤자 지갑 내에서 클릭 두 어번 하는 작업일 뿐입니다.
위 두 개의 단계 중, 단 한 개라도 과정을 마치지 않으면 첫 번째 메인넷 마이그레이션 전 마지막 6개월동안 채굴한 파이코인을 제외한, 그 이전에 채굴한 파이코인 수량은 취소됩니다. 즉, 2024년 6월 30일까지 채굴한 코인은 취소된다는 얘기입니다. 또한, KYC만 신청하고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마치지 않아도 메인넷 전 수량(2024년 6월 30일까지 채굴량)은 잃게 된다는 뜻입니다. 반드시 두 단계는 마치셔야 합니다.
조건
카운트다운 타이머 버튼을 생성할 것이며, 개인마다 카운트다운이 다르게 진행될 것입니다. 고로 카운트다운 타이머 날짜, 시간 등을 잘 확인해서 과정을 잘 마치시기 바랍니다.
예외)
다음과 같은 특정 단계에서 시스템에 의해 차단된 경우는 타이머가 일시 정지됩니다.
1. KYC 신청을 했는데 승인이 안 나고 정체된 경우
2. KYC 임시 승인 상태
3. 메인넷 마이그레이션 대기 지연
이때는 타이머가 작동되지 않기 때문에 파이코어 측의 조치를 기다리면 됩니다.
정지된 타이머가 다시 작동되는 경우
1. 재체출
2. 라이브니스 확인
3. 정보수정
4. 체크리스트 항목 등
이런 경우 사용자가 돌아가는 타이머를 확인한 뒤 후처리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신규 채굴자 KYC 신청 자격 조건
30회 채굴 세션을 완료한 뒤, KYC 신청 자격을 얻을 때까지 유예 기간이 일시 정지됩니다. 이들은 위의 2024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유예 시간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저 열심히 채굴하시면 됩니다.
코어팀은 향후 새로운 주요 시스템 지연이 발생활 경우, 타이머에 추가 예외 또는 일시 정지가 발생활 수 있음을 알렸습니다. 고로 개인마다 타이머 날짜 및 시간이 달리 적용될 수밖에 없습니다.
어쨌든 오늘의 이슈는 그동안 KYC 신청하라는 알림을 무시하거나 별 대응을 하지 않았던 분들을 위한 공지고요, 일 이년 열심히 채굴하다가 언제부턴가 방치한 채 내버려 둔 파이코인을 잃지 말라는 차원에서 글을 게시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