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코인으로 키르기스스탄으로 여행이 가능해졌다. 즉 국내 파이오니아가 파이 코인으로 luna 여행사에 결제를 하면 키르기스스탄으로 여행을 할 수 있다. 파이 코인으로 해외여행이라니?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물론 모든 여행지가 가능하면 더 좋겠지만, 그건 혁명이나 다름없으니 일단 이번 케이스 하나만을 놓고 보면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파이 코인 결제는 어떻게?
P2P, 즉 개인과 개인 거래고 결제가 이루어진다. 앞으로 파이 코인을 통한 다양한 P2P결제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파이 코인의 목표는 파이 코인으로 전 세계 레스토랑 식사 결제, 고가 자동차, 오토바이 및 해외여행, 숙박 등 다양한 항목들을 결제하는 것이다.
국내 파이오니아들 중 파이 코인 P2P거래로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키르기스스탄행을 다녀왔는데, 이곳은 중앙아시아 동부 산악지역으로 알려졌으면 고산이 많다.
3박 5일 일정, 단독 키르기스스탄 여행상품
현재 대략 120만 원으로 호텔, 차량, 식사, 가이드 비용 모두 포함하여 1파이당 5만 원의 가격을 책정하였다. (항공권은 별도)
파이 코인 결제로 해외여행은 처음!
좀 더 폭넓은 세계 곳곳을 여행하려면 아무래도 파이 코인의 오픈메인넷이 있어야 가능할 것 같다.
이외 파이체인몰 (트위터 주소 @pichainmall)
국제 간 상품결제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파이코인 하나로 다른 국가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파이로 결제하고 배송받아볼 수 있다.
파이투고 PITOGO (트위터 주소 @PitoGo_Services)
파이투고 또한 파이코인을 통해서 해외여행을 할 수 있는 그런 플랫폼이다. 숙박시설 여행 관련 에이전시들이 동참한다면 충분히 파이코인은 성장할 것이다.
이처럼 파이 코인 거래들이 하나씩 포착되고 있는 시점이다. 여전히 '이게 가능한 일인가?'라며 반문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채굴도 굳이 열심히 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나, 그럼에도 우리는 채굴량이 더 감소되기 전에, 부지런히 채굴버튼 클릭으로 미래를 대비하자. 혹시 모를 그 미래를 위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