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면 입이 벌어질 만큼 놀랍다. 그들의 기이한 먹방은 마치 묘기처럼 보인다. 대표적으로 대한민국 먹방 유튜버 쯔양과 히밥은 어마무시한 음식을 먹는다. 이미 그들은 돈과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그들도 자신의 건강이 우려되어 매년 건강 검진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일반인들 보더 더 큰 위장!
히밥과 쯔양은 방송에서 자신의 위장 상태를 공개했다. 일반인보다 위가 꽤 늘어난 모양을 확인할 수 있는데, 과연 그 상태가 정상적일까 싶을 정도로 걱정스럽다. 그럼에도 혈액 수치 및 CT 검사상 별다른 증상은 보이지 않았다. 즉 건강 상태는 좋다는 결론이다.
그들을 제외한 타 먹방 유튜버들의 건강은?
역시 케바케다. 어떤 먹방 유튜버는 눈동자 색이 노란색을 띠고 얼굴은 홍조를 띠고 있었는데, 팬들의 걱정에 결국 검진을 했고 결과는 '당뇨' 판정을 받았다. 심지어 가족력도 없다 하니 이건 순전히 먹방으로 인한 건강악화라는 결론을 내릴 수밖에 없다. 공복상태 당 수치가 200이라는 설.
문제는 췌장!
먹방 유튜버들 중 건강에 아무 이상이 없다고 자부하면 안 된다.
이유는?
우리 몸의 췌장은 평생 쓸 소화액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생각해 봐라. 그 많은 음식이 위장에 들어오면 췌장은 한정된 소화액을 내뿜어서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데에 힘써야 한다.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한정된 췌장의 역할은 언젠가는 다할 것이라는 게 결론이다.
소식가가 왜 오래 사는지 아는가?
한정된 소화액으로 적당한 음식을 잘 소비하기 때문이다. 결국 먹방 유튜버 및 대식가들은 자신의 생명을 깎아먹으며 돈을 버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그들이 버는 돈을 마냥 부러워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물론 이길 수 없는 한 가지!
바로 유전자. 강력한 췌장 유전자를 가졌다면 위의 얘기는 다 역설일 수 있다. 아무래도 대한민국 먹방 유튜버중에 강력 췌장 유전자를 가진 이는 히밥과 쯔양 같다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