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코이티비 해킹 사태!

by feed1004 2023. 5. 5.

 

유튜브 '코이티비' 채널이 23년 5월 4일 해킹을 당했다. 필자도 코이티비 채널을 구독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일론머스크'가 실시간 방송을 하는 게 뜨는 것이다. 워낙 유튜브 채널을 많이 구독하고 있어서 해킹당한 채널인 줄도 모르고 클릭한 채 보고 있었다. 

 

실시간 방송이니 신기하기도 하고, 또 일론머스크가 도지코인에 대한 질의에 대답하는 형식의 방송을 보며 안 되는 영어를 듣느라 얼마나 집중했는지 모른다.

 

방송 화면에 뜬 qr코드

이벤트랍시고 뜬 qr코드를 보니 습관적으로 휴대폰을 열어 들어가게 됐다. 그 주소로 들어가니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등의 주소가 적혀있는데, 웃긴 건 보낸 수량만큼 두 배로 돌려주겠다는 이벤트 내용이 보인다.

 

코이티비 해킹

 

내가 접속했을 당시에는 1,000명 가까이 들어와 있었다. 설마 그 사람들 중 가지고 있는 코인을 보낸 사람이 있을까? 딱 봐도 사기라는 게 보여 급히 접속을 끊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구독 채널 중 하나인 '코이티비'가 해킹을 당한 것이었다. 현재 채널은 사라진 상태이며 각 커뮤니티에는 코이티비 채널 해킹에 대한 의견들이 분분하다.

 

앞서 코이채널에서 파생한 '초코우유'채널 역시 얼마 전 해킹을 당했었다. 그런데 복구를 한지 얼마 안 되어 본 채널인 '코이티비' 채널이 해킹되다니... 정말 끔찍한 사태이다. 알아보니 다른 나라 채널 중 구독자수가 많은 채널 역시 '일론머스크'가 나오는 채널로 해킹된 사례가 있었다. 정말 해킹은 몸서리치게 싫다.

 

해킹이 발생하게 된 원인은 둘째치고 현재 해킹된 채널이 제대로 복구가 될지도 의문점이고, 여태 올린 수많은 영상들 역시 삭제되지 않고 그대로 복구될지 그 여부도 궁금하다.

 

사람들 반응 중, 외부 쪽 문제보다 내부 쪽을 의심하고 있다. 혹시 내부소행자가 있는지, 아니면 직원들 컴퓨터에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는지 등 여러 가능성에 대해 왈가왈부하고 있다.

 

 

일단 채널 및 영상이 얼른 복구되길 바라고, 이후 원인 및 대책 등을 세워야 할 것이다. 사실 이 채널이 해킹되면서 qr코드 접속 후, 정말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단 한 개라도 보낸 사람들은 눈뜨고 코베이는 격이 아닐까? 제발 사기당한 사람이 없길 바라며 빠른 시일 내에 해킹사태가 잘 해결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