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코인 KYC 인증한 사람들 중, 여전히 '검토 중'인 사람들이 꽤 많다. 아예 기회조차 가져보지 못한 파이오니아도 있지만, KYC 신청을 한 지 몇 개월에서 심지어 일 년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검토 중'으로 뜬다는 사람들의 불만이 점점 커져오고 있다.
'검토 중'이 떴다면!
아마 인증 시 뭔가를 잘못 체크했을 가능성이 크다. 제대로 다 체크했다면, 신청하고 몇십 분 안에는 통과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여러 커뮤니티나 파이 앱 채팅방에 가보면 KYC 신청할 때 잘못 체크한 부분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분들이 많다.
가장 많이 하는 실수
1. 신분증 종류 체크 오류
신분증은 운전면허증으로 해놓고 체크는 National ID card (주민등록증)으로 해놓은 경우, 또는 정반대일 경우
2. 운전면허증 ID를 적을 때, 하이픈(-)을 적지 않았을 경우
하이픈(-)은 주민등록증과 여권은 적지 않는다. 하지만 운전면허증 ID 번호를 적을 때는 반드시 하이픈(-)을 포함해서 적어야 한다. 이 부분의 실수도 꽤 있다고 한다.
3. 주민등록증 주소가 바뀌었을 경우
주민등록증 앞면에는 예전 주소가, 주민등록증 뒷면에는 변경된 최근 주소가 적혀있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주민등록증 뒷면의 변경된 주소를 적습니다. 운전면허증 역시 주소가 변경됐다면 변경된 주소를 적습니다. 참고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은 앞, 뒷면 모두 촬영해서 올려야 합니다. (여권은 사진 있는 페이지, 앞면만 제출)
KYC 검토 중인 이유
1. 사진 판독이 애매한 경우(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의 사진과 현재 모습이 현저히 차이 날 경우 인식 오류가 있을 수 있다)
2. 바로 위, 가장 많이 하는 실수를 했을 경우
3. 파이 가입 시, 영문 이름으로 가입했고 중간에 이름 수정을 하지 않은 경우(모국어 이름(한글 이름) 추가 및 이름 오타 수정)
KYC 신청은 여권만 가능(영문명)
4. 파이 가입 시, 영문 이름으로 가입했고 중간에 이름 수정을 한 경우(모국어 이름(한글 이름) 추가 및 이름 오타 수정)
KYC 신청은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으로 신청 가능
5. 파이 가입 시, 한글 이름으로 가입했고 중간에 이름 수정을 하지 않은 경우(영문 이름 추가 및 이름 오타 수정)
KYC 신청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으로만 가능(한글 이름의 신분증만 가능)
6. 파이 가입 시, 한글 이름으로 가입했고 중간에 이름 수정을 한 경우(영문 이름 추가 및 이름 오타 수정)
KYC 신청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