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개발자 니콜라스는 파이 오픈넷 시기를 2024년 하반기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과연 오픈넷 이후 2025년은 파이 코인의 해가 될까? 아마 단번에 날개를 달지는 못할 것이다. 그건 비트코인도 이더리움도 마찬가지였다.
단 1%만 알고 있는 진정한 파이 네트워크의 가치!
파이코인의 진정한 가치는 탈중앙화이다. 누구의 개입도 없는 P2P 거래의 시발점, 그걸 파이가 해낼 것이라 믿는다.
그 시발점으로 탈중앙화 KYC가 있다!
수많은 KYC 검증자들이 230개 이상의 국가 유저들의 ID를 복수 검증 방식으로 검증 중이다. 복수 검증은 말 그대로 각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신분증을 말한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이 있다.
KYC 검증자들의 잘못된 검증방식을 잡아내는 AI
일부 검증자들의 악의적인, 또는 잘못된 검증을 AI가 다 잡아준다. 현재 파이 코인 KYC의 검증이 늦어지는 이유의 대부분이 이러한 경우 때문이다.
파이 개발자 니콜라스는 KYC 인증은 곧 AI가 빠르게 처리할 것이라고 하였다. 현재 KYC 인증은 했으나, 계속 '검토 중'으로 나오는 파이오니아들은 조금만 더 인내하고 기다리길 바란다고 했다.
개인적인 생각!
아마 올해는(2024년) KYC 검증 및 마이그레이션도 빨라질 것이다. 일단 오픈넷 오픈 조건을 충족하려면 그만큼 속도가 빨라야 한다. 그렇다고 모든 파이오니아에게 KYC 신청 기회를 주지는 않을 것 같다. 오픈넷 이후 상장한 후, 몇 개월 뒤쯤 대거 KYC 승인이 떨어질 것 같다는 조심스러운 예측을 해본다.
2021년 12월 발표된 새 백서
100억 개의 파이는 공동체 조직과 생태계 건설을 위해 마련될 것입니다. 이 파이는 장래에 비영리 재단에 의해 관리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탈중앙화된 네트워크 혹은 암호화폐들은 비록 탈중앙화 되었어도, 이더리움과 스텔라의 예에서 보듯, 공동체를 조직하고 생태계 미래의 방향을 정하기 위해 하나의 조직체를 여전히 필요로 합니다.
미래의 파이 집단
1. 개발자 집회들, 전 세계적인 온라인 행사들, 지역 공동체 모임들과 같은 공동체 행사를 조직하고 후원할 것입니다.
2. 자원봉사자들과 위원회 구성원들을 조직하고, 공동체와 생태계 건설에 헌신적인 고용자들에게 임금을 지불할 것입니다.
3. 공동체로부터 의견들을 수집합니다.
4. 미래 공동체 선거를 조직합니다.
5. 파이 명칭을 브랜드화하고 파이 네트워크의 이름을 보호할 것입니다.
6. 미래의 파이 재단은 각 나라의 정부들, 전통적인 은행들, 그리고 전통적인 기업체들을 포함하는 다른 사업체들과 상호작용하기 위해 파이 네트워크를 대표할 것입니다.
7. 파이 공동체와 생태계의 향상을 위해 어떠한 책임도 이행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실용 앱들에 기초한 파이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서 파이 재단에 의해 다양한 공동체 개발 프로그램들이 설계되고 만들어져서 실행될 것입니다. 파이 재단은 보조금, 숙려금, 협력금 등등의 형태로 공동체 개발자들을 지원할 것입니다.
결론
파이가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
진정한 코인의 가치 기준
1. 미래에는 오라클의 난제와 디파이의 중앙화를 해결하지 못하는 생태계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채굴부터 인센티브까지 개인이나 기업이 결정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즉, 진정한 코인의 가치는 투명성과 공정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고로 파이 코인이 다른 프로젝트와 차별화하기 위해서는 민팅, 블록체인, 마이그레이션까지 투명성과 일관적인 프로토콜이 필수적입니다.
2. 탈중앙 KYC와 AI를 통해서 검증한다는 것이 타 프로젝트와 다릅니다. 한마디로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견주어볼 때 충분히 승산 있는 코인이 바로 파이 코인입니다.
3. 파이 코인 성공은 결제 매장이 많아질수록 유리합니다.
어마어마한 전기를 이용해 채굴한 비트코인 vs 일론머스크가 주장하는 친환경적인 채굴 방식인 파이코인
미래는 파이 코인이 주도할 것이라 믿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