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xr eSIM 사용법은 간단하다. 뿐만 아니라 그 외 기종에 대해서도 eSIM 사용법을 알아보자. 의외로 쉽다. 이제 공항에서 줄 서서 힘겹게 eSim을 신청하는 일은 만들지 말자.
eSIM이란?
eSim은 이동통신사의 셀룰러 요금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업계 표준 디저털 SIM이다. 특히 iPhone 하나에 8개 이상의 eSIM을 설치할 수 있으며, 2개의 전화번호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우리가 기존에는 내 핸드폰에서 기존 유심을 빼고 eSIM을 교체했는데 굳이 그런 물리적인 방법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eSIM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모델 eSIM 사용을 위한 필수 조건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및 이후 모델로 eSIM을 지원하는 무선 이동통신사 또는 전 세계 서비스 제공업체가 필요하다. 물론 새 아이폰이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참고로 중국 본토에서는 아이폰에 eSIM이 제공되지 않는다. 홍콩과 마카오에서는 일부 아이폰 모델에서 eSIM기능이 지원된다. 단, eSIM 전용인 iPhone 14 모델은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없어도 활성화할 수 있다.
다른 기종으로 eSIM 사용법
1. 검색창에서 '유심사'를 검색한다.
2. 상단 '내 로밍 요금제 만들기' 클릭
3. 나라 선택하기 (내가 원하는 나라를 바로 선택할 수 있다.)
4. 사용기간, 데이터 선택하기 (좋은 것은 내 여행 일정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다. 즉 하루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다. 예로 하루에 500MB를 5일 사용한다고 가정할 때 사용기간은 5일 선택, 데이터는 3GB를 선택하면 된다. 대략 8,380원 정도 나온다.)
요즘 통신사 로밍 비용과 비교해 봤을 때, 3분의 1일 저렴하다.
5. 구매하기 버튼 클릭
이렇게 간단히 결제를 마치면 QR코드가 하나 나오는데, 이걸 그냥 스캔만 하면 끝이다. 해외에 도착하자마자 그냥 쓰기만 하면 된다.
참고로 이 시행은 작년 그러니까 22년 9월부터 시행되었기에 eSIM이 장착된 국내 유통 삼성폰은 이제야 생산되어 나온다는 점이다. 아이폰 같은 경우는 미국법을 적용받아서 몇 년 전부터 eSIM을 다 장착하여 유통되고 있었다. 이렇듯 간편하고 저렴한 eSIM 장착폰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