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는 특정서류가 있어야 풀 수 있다는 안내글에 무직자는 서럽다. 하지만 다 방법은 있었다.
신한 '쏠' 앱만 있으면 공휴일 포함 매일 09시부터 20시까지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할 수 있다.
요즘은 통장 하나 만들면 어느 은행이나 한도제한을 걸어버린다. 그 때문에 무직자들은 건강보험 납입증명서(피부양자일 경우) 또는 본인 앞으로 내야 할 다른 납부 영수증이 없다면 곤란함을 맞는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단 한 장의 서류 없이도 한도제한계좌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신한 앱 '쏠'로 비상금 대출을 받으면 된다. 물론 받고 난 후 한도제한계좌가 풀리면, 대출 내역은 바로 해지하면 된다. 그 또한 버튼 몇 개로 손쉽게 해결되니 이보다 더 간편한 방법은 없다.
1. 신한 앱 '쏠' 클릭하기.
2. 하단 '상품' 클릭 후, '대출' 클릭하기.
3. 개인대출 클릭
4. 용도 선택하기
어차피 소액대출이니 '생활자금/기타' 클릭하기
5. 제공 가능한 담보 선택하기
신한은행 예금 계좌가 있으면 '예금/청약 저축'을 클릭하고, 아니면 '없음(신용)'으로 클릭
6. 직업 선택하기
한도제한계좌를 푸는 게 목적이면 최소 대출 금액인 50만 원의 소액만 낼 것이니, '무직/기타'로 클릭
7. '쏠편한 비상금 대출'의 '한도 알아보기/신청' 클릭
8. 보이스피싱 예방 사전 안내 읽어보고 '아니요' 클릭
9. 적합성. 적정성 체크리스트라는 것도 조사함.
적당히 알아서 선택하기.
10. 약관 및 동의서 작성
11. 마이너스 통장 선택은 '한도제한계좌'를 선택해야 한다. 이 부분이 중요하다.
엉뚱하게 다른 계좌 선택하면 지금까지의 과정은 물거품 됨.
12. 대출서류 설명서 다운로드해야 다음 과정으로 넘어간다.
13. 아래 메시지창이 뜨면 확인 클릭
14. 대출계좌 확인 후, 하단 '마이너스통장 한도해제'를 클릭하면,
이제 한도제한계좌에서 자유로워진다.
15. 위 과정까지 다 마쳤으면 한도제한계좌가 해제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바로 대출받은 마이너스 통장을 해제하면 된다. 그럼 이자 한 푼 내지 않고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홈화면-하단 전체메뉴- 상품관리- 나의 대출-받은 대출 클릭 후, 마이너스 대출 통장 해지 하기.
한도제한계좌가 정상계좌로 자동전화되었다는 문자 메시지도 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