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5일, 카카오뷰의 4월 수익금을 알 수 있는 날이다. 다행히 이번 달도 수익이 생겨 감격스럽다. 하지만 이번 5월은 4월에 비해 콘텐츠 클릭수가 많지 않아 수익금은 꽤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도 들인 노력에 비해 수익이 생겼다는 점은 그저 감사할 뿐이다.
카카오뷰 4월 수익금은 얼마?
예상외로 너무 늦게 알 수 있었다. 두 달 전만 해도 25일 정오가 지나면 조회가 되는 것 같았는데, 오늘은 오후 11시가 다 되어서야 조회가 이루어졌다. 아무래도 사용자가 많아서 그런가? 여하튼 그게 중요한 게 아니니 허튼소리는 그만하겠다.
위 자료는 4월분 수익금이다. 무려 13,000원!
이 금액은 다음 달 15일에 입금된다. 사실 이슈 건 하나가 관심의 대상이 되면, 콘텐츠 클릭률과 액션 클릭률이 올라간다. 그런데 요즘은 경쟁이 심해서 그마저도 쉽지 않다. 당장 이번 달만 하더라도 클릭수가 현저히 떨어졌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뷰 노출도 크게 줄었다.
이번 달은 노출이 거의 안 되어 사람들의 관심도를 끌지 못했다. 또한, 내가 티스토리 블로와 네이버 블로그에 열중하느라, 카카오뷰에 크게 신경 쓰지 않은 점도 한몫했다.
간신히 134명의 친구수를 유지하며 더는 친구 맺기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려면 카카오뷰 카페로 가서 열심히 품앗이를 해야 한다.
하지만 그럴 기력이 없다. 티스토리에 올릴 글 하나 올리기도 바쁜 데다, 네이버 블로그도 이제 막 시작한 터라 한창 그곳에 정신을 쏟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로써는 네이버엔 광고를 달 수 없다. 물론 당분간은.
이유는 블로그 개설일자가 조건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최소 블로그를 시작한 지 90일이 되어야 하는데, 내 블로그는 아직 한창이나 남았다. 여하튼 날짜야 시간이 해결해줄 테니 크게 상관은 없는데, 기본 50개의 포스팅은 채워야 하기에, 하루하루 글로 고심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티스토리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주제도 달리했다. 그래서 거기에 맞는 주제를 찾고 또 쓰느라 사실 때아닌 부지런함을 떨면서 살고 있다.
어쨌든 카카오뷰 4월 수익금은 13,000원이라는 것!
솔직히 더 벌 자신은 없다. 카카오뷰의 엄청난 성장은 노출 경쟁으로 이어졌다. 내 블로그가 노출되려면 단순히 나만의 노력으로 되는 건 아니 시스템 같다. 그래서 카카오뷰는 지금처럼 짧은 시간을 투자하며 유지할 생각이다. 한때는 카카오뷰를 없애버리고 티스토리에만 집중하려고 했지만, 그건 어리석은 생각이었다. 이제는 돈이 되든 안 되든 꾸준히 하는 게 진리임을 뒤늦게 깨달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