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과 21년 상반기까지 코인 시장은 주식만큼 핫했죠.
아쉽게도 그때 저는 주식만 하다가 뒤늦게 코인 시장에 합류했습니다.
끝물에 말이죠.
하지만 다행스러운 건 소액투자라 타격감은 크지 않았습니다.
하늘이 도왔나 봅니다.
커뮤니티를 보면 코인에 전재산을 올인했다가 엄청난 고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더군요.
주식이든 코인이든 또 다른 투자처든 뭐든 올인은 위험합니다.
올인이란 모든 걸 내던지겠다는 뜻이지 않습니까?
세상에 내 목숨을 걸만큼 값진 게 있을까요?
그럼 삼천포로 빠지기 전에 얼른 오늘의 포스팅 주제로 돌아와 보겠습니다.
MTO(Merchant Token) 토큰은 21년에 가장 찬사를 받았던 ICO 중 하나였습니다.
프로젝트를 실현하기 위해 투자자로부터 6천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을 정도로, MTO토큰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하지만 ICO토큰의 위험은 공모가 끝나고 거래소에 상장한 후부터가 진짜입니다.
대부분의 토큰은 상장한 후, 공모가에도 못 미칠 정도로 크게 하락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MTO토큰 역시 거래소에 상장한 후 큰 하락세를 맞았죠.
그럼 이쯤에서 MTO 토큰 소개 및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TO 토큰은 9,250만 개로 공급이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
현재 DEFI(탈중앙화 금융) 부문을 변경할 수 있는 큰 잠재력이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기사에 따르면, 22년 3월 9일까지는 경쟁자가 없으며 수백만 명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사용 사례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블록체인에서 POS(Point of Sale) 터미널을 사용할 수 있고, 암호화폐 결제에 대한 소비자 보호가 가능해집니다.
간단히 말해서 현재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때 소비자 보호가 없습니다.
거래 또는 일련의 거래가 완료되면 되돌릴 수 없으며, 사기 행위 또는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경우 개입할 제삼자가 없습니다. 이건 현대적인 중앙 집중식 지불 방법을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가장 일반적인 예는 사기 거래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는 신용, 직불 카드입니다.
암호화의 주요 목적 중 하나는 중개인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중앙 집중식 플랫폼은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작동하고 제삼자의 필요성을 제거하도록 설계된 암호화폐의 정신에 어긋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HIP는 Merchant Token을 만들었습니다.
실시간 거래 및 암호화 거래 중 소비자 보호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소비자가 지불에 다른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관리 토큰입니다. 또한 사용자는 거래에 참여하는 당사자 간의 분쟁 해결에 대한 보상도 받습니다.
HIPS 결제 그룹은 결제 업계에서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는 전략적이고 독창적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고객의 결제 단말기 또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기업을 위한 결제 게이트웨이 및 결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회사는 가맹점이 고객과 판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불, 인프라, 인수, 발급, PCI 인증 라이선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중점을 둡니다.
MTO토큰은 BNB 스마트 체인(BSC)에 대한 브릿지가 개발되고 있으며, 가스 요금을 크게 절감할 것이다.
처음 ico가격은 0.2달러였으며 마지막 100단계에선 1.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아마 제 기억으론 112단계까지 ico를 진행한 것으로 압니다. 그래서 최종 ico가격은 1.2달러 이상이었습니다.
어쨌든 MTO 토큰은 거래소에 상장한 뒤, 현재 가격보다 더 낮은 가격에 오랫동안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위에 언급 사항대로 다른 코인과는 확연히 다를 것으로 점철됩니다.
향후 어떻게 발전하고 그에 따른 가격 형성이 이루어질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댓글